이훈기 롯데케미칼 사장 "수익성 강화·안전한 사업장 위해 노력하자"
상태바
이훈기 롯데케미칼 사장 "수익성 강화·안전한 사업장 위해 노력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28일 공장·계열사 방문
대표이사 취임 후 첫 '현장 경영'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오른쪽 맨 앞줄)가 현장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롯데케미칼]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오른쪽 맨 앞줄)가 현장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롯데케미칼]

컨슈머타임스=이승구 기자 | 이훈기 롯데케미칼 대표이사가 제조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저력을 바탕으로 수익성 강화와 더욱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2일 롯데케미칼에 따르면 이훈기 사장은 지난달 27~28일 여수·울산 롯데케미칼 공장과 계열사 롯데정밀화학, 합작사 롯데이네이소스화학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방문은 대표이사 취임 후 첫 현장 경영 행보다.

이 대표는 지난달 27일 여수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장을 방문해 사업장 전반을 둘러보며 임직원들을 격려한 데 이어 오후에는 첨단소재사업장을 찾아 철저한 안전 의무 준수 등 사업장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직원들과의 자리를 통해 "안전환경 사고 예방은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현장의 근간이다. 지금은 기준과 원칙에 대한 견고한 실행력과 체질개선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다음날인 지난달 28일에는 스페셜티 전문 화학 계열사인 롯데정밀화학 울산공장 현장을 찾아 사업장 전반을 둘러보며, 그린소재 및 스페셜티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합작사인 롯데이네오스화학을 방문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초산 및 초산비닐(VAM)을 생산해내는 기술력 등을 점검하며, 석유화학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서로 상호 협력하자고 당부했다.  

작년 12월 취임한 이 대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업구조 고도화를 이끌어 나가야 한다"며 "고부가, 고기능 소재 확대로 수익성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수소에너지, 전지소재 사업의 빠른 안착을 통한 내실 있는 경쟁력 확보에 전 임직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