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노숙일자리지원센터와 '사회적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맞손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노숙일자리지원센터와 '사회적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식주차장치 관리인 교육, 취업 매칭 등 지원으로 일자리 창출
기계식주차장치 관리인 배치로 주차장 안전관리 강화 기대
3월 27일 서울노숙인일자리지원센터 김욱 관장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오태석 이사(오른쪽)가 '사회적 취약계층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월 27일 서울노숙인일자리지원센터 김욱 관장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오태석 이사(오른쪽)가 '사회적 취약계층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이 공공‧민간기관과 힘을 합쳐 사회적 취약계층 등 민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3월 27일 서울시립브릿지종합지원센터 부설 노숙인일자리지원센터(관장 김욱)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서울노숙안일자리지원센터는 노숙인 시설이용자와 쪽방주민, 주거지원 대상자 등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계식주차장치 관리인교육 교육비 지원, 구인업체 취업 매칭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기계식주차장치 관리인교육을 진행하고 서울노숙인일자리지원센터는 교육운영을 주관하는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주차장법에 따르면 20대 이상 주차가 가능한 기계식주차장의 경우 관리인을 배치하게 돼 있어 업무협약을 통한 일자리지원 뿐만 아니라 관리인 배치율 개선을 통한 기계식주차장 안전관리 강화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한국교통안전공단은 2월 말 부산 중구청(구청장 최진봉)과 '민간 일자리 창출 및 기계식주차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부산 중구청은 △기계식주차장치 관리인 교육생의 교육비 지원 △취업지원을 위한 자료 공유 △ 교육 홍보를 통한 배치율 개선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협약에 따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기계식주차장치 관리인교육을 진행하고 부산 중구는 교육생 모집과 홍보 등 교육운영을 주관하기로 협의했으며 구직자의 취업지원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오태석 이사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그동안 노원구청, 서울시어르신취업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50세 이상 구직자의 일자리를 창출해왔다"며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