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수소제품시험평가센터' 개소
상태바
가스안전공사, '수소제품시험평가센터' 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상용차 내압용기 검사 및 수소충전소 부품 인증 시작
국내 수소제품의 국제 경쟁력 제고에 기여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박경국이 수소제품시험평가센터 개소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박경국이 수소제품시험평가센터 개소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경국)는 3월 27일 충북 음성군 성본 산업단지에서 수소제품시험평가센터(이하 센터)의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개소식에는 한국가스안전공사 박경국 사장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박찬기 수소경제정책관, 충청북도 김명규 경제부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현대자동차 최서호 상무 등 정부·지자체 및 관련 업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센터는 사무동, 수소시험동, 부품시험동으로 구성됐으며 △수소시험동에서는 수소상용차 내압용기 시험업무를 △부품시험동에서는 수소충전소부품에 대한 KS인증을 위한 시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수소시험동에 국내 최초로 대형 수소상용차 내압용기(175 리터급)에 대한 수소가스 반복가압시험, 투과성 시험 장비 등 8종을 구축해 시험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로써 그간 국내기업이 개발한 수소상용차 내압용기를 인증받기 위해 해외시험기관에 고비용, 장기간 의뢰해야 하던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박경국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합리적인 검사 및 인증시험을 통해 국내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수소안전관리 전담기관으로서 수소버스 등 상용차 및 수소충전소 안전성 확보를 통해 대한민국의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