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2024년 사업실명제 대상사업' 30건 공개
상태바
인천항만공사, '2024년 사업실명제 대상사업' 30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개발', '스마트 물류센터 건립' 등 사업실명제 주요사업 30건 확정
인천항만공사 신사옥 IBS타워
인천항만공사 신사옥 IBS타워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항만공사(사장 이경규)는 주요사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표 홈페이지에 사업실명제 대상사업 30건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업실명제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의 혁신에 관한 지침' 및 IPA '사업실명제 운영지침'에 따라 심의위원회를 열고 사업 선정기준과 대상 사업을 확정함으로써 선정된 주요사업의 세부 추진 내역 및 담당자 실명을 공개하는 제도다.

2024년 IPA 사업실명제 심의위원회에서는 선정기준을 △주요 국정과제 사업 △재무적 영향이 큰 대규모 사업 △중점관리가 필요한 사업 △ESG 관련 사업 총 4가지로 의결했으며 '인천신항 1-2단계 컨테이너부두 개발', '스마트 물류센터 건립' 등 사업실명제 주요사업 30건을 확정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사업실명제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목록과 담당자 실명이 들어간 사업내역서를 대표 홈페이지(IPA 소개-사업실명제-사업실명제 대상사업)에 게시했으며 담당자나 사업 내용에 변동이 있을 경우 현행화한 후 재게시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김순철 경영부문 부사장은 "사업실명제 운영을 통해 국민의 알 권리를 실현하고 책임감 있게 사업을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IPA의 주요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