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 서울대와 손잡고 '참교사' 양성 힘 쏟는다
상태바
교보교육재단, 서울대와 손잡고 '참교사' 양성 힘 쏟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특별강연 등 교육프로그램 개발 협력
사진=교보교육재단
사진=교보교육재단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교보교육재단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참교사 양성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를 참사람으로 육성하기 위해 참교사 양성이 선행돼야 한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교보교육재단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참교사 양성에 필요한 강좌와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며 참사람 육성을 위한 학술연구 및 심포지엄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19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수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 강준호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학장 등이 참석했다.

최화정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재단의 사명은 미래세대가 자리이타를 실천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참교사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사업을 만들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준호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학장은 "좋은 교사라는 일반적 표현보다 교보교육재단이 사용하는 참교사라는 단어를 보고, 우리 교육이 추구해야 할 교원양성의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됐다"라며 "향후 양 기관이 함께 추진할 사업에 사범대학 또한 진정성을 가지고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