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4월 분양
상태바
우미건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4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투시도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투시도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우미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북변3구역 재개발을 통해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를 내달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김포시 북변동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15~29층, 13개동, 전용면적 59·74·84㎡ 총 12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대단지로, 이중 831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김포재정비촉진지구 북변재개발에 속해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된다. 북변재개발은 이번 북변3구역을 시작으로 북변4구역, 북변5구역 등이 개발될 예정이다. 이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일대는 총 6400여 가구의 신흥주거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특히 이곳은 인근의 걸포지구(6200여 가구)와 함께 약 1만2천가구가 거주하는 김포의 새로운 주거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또한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이 자리해 서울 이동이 편리하고, 4차산업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는 북변재개발 내에서도 뛰어난 정주여건이 돋보인다. 특히 김포골드라인 걸포북변역이 반경 500m이내 도보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아파트로, 서울접근성이 우수하다. 그런 가운데 지난 1월 25일에는 정부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 완화 대책을 발표하면서 추가 차량 증가 등을 알려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으로는 다양한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먼저 걸포북변역에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예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인근에는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선(추진)과 GTX-D노선(추진)의 개발도 진행되고 있다.

김포초등학교가 바로 앞에 위치한 아파트로 주변에는 김포중, 김포여중, 김포고, 사우고 등 명문학군도 갖춰져 있다. 더불어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는 김포시립중봉도서관이 리모델링을 거쳐 새롭게 개관을 앞두고 있어 아이들의 우수한 면학 분위기도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맞은편에는 어울림센터가 2026년 개관을 앞두고 있고, 반경 1km 내에는 홈플러스, 김포시청, 김포우리병원, 장릉산 등 다양한 문화, 생활, 편의, 자연 인프라가 형성돼 있어 주거생활의 편리함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김포의 신흥주거지로 거듭날 북변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것"이라며 "고급화 설계 외에도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심혈을 기울인 설계를 적용할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