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라이프사이언스펀드, 美 '브릭바이오' 투자
상태바
삼성라이프사이언스펀드, 美 '브릭바이오'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체-약물 접합체 관련 기술 보유 기업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삼성물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라이프 사이언스 펀드'를 통해 항체-약물 접합체(ADC) 관련 기술을 보유한 미국 바이오 기업 '브릭바이오'에 투자한다고 19일 밝혔다.

브릭바이오는 'tRNA(운반 RNA)'를 활용해 인공 아미노산을 단백질의 특정 위치에 결합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기업이다.

tRNA는 다양한 형태와 기능의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는 RNA이며, 인공 아미노산은 원하는 단백질 위치에 삽입해 선택적으로 기능할 수 있게 구조화된 아미노산을 말한다.

ADC에서 항체와 약물을 결합하려면 항체 구조를 약간 변형해야 하는데, 인공 아미노산은 특정 위치의 아미노산을 대체하는 방식으로 항체 구조를 변형시켜 이러한 항체와 링커와 접합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삼성은 브릭바이오의 기술을 기반으로 ADC, 아데노 연관 바이러스(AAV) 등 다양한 분야의 치료제 개발 및 생산 관련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조호성 삼성바이오에피스 선행개발본부장 부사장은 "브릭바이오는 견고한 생명 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의약품 미충족 수요 해결을 위한 물질 및 치료제 개발의 잠재력이 있는 기업이다"고 전했다.

브릭바이오의 공동 창업자인 존 보이스 최고 경영자는 "이번 삼성의 투자를 통해서 치료가 어려운 질환의 새로운 대안을 제공할 수 있는 우리의 첨단 단백질 공학 기술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