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 글로벌 top10 진입…역주행 열풍
상태바
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 글로벌 top10 진입…역주행 열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의 '이재, 곧 죽습니다'가 첫 공개 후 14주가 지난 현재도 끝나지 않은 글로벌 열풍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15일 첫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최이재(서인국 분)가 죽음(박소담 분)이 내린 심판에 의해 12번의 삶과 죽음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다.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중 역대급 시청UV 기록을 보유한 '이재, 곧 죽습니다'는 첫 공개 후 14주가 지난 3월 15일 플릭스패트롤 기준 프라임비디오에서 영미권을 포함한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TOP 10을 기록했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이탈리아, 싱가포르, 대만, 홍콩과 같은 유럽 및 아시아 뿐 아니라, 북아메리카, 중남미, 아프리카 등 42개 국가에서도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하며 역주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첫 공개 후 90일 넘게 지났음에도 세계 최대 규모 평점 사이트 IMDb 평점 8.6을 유지(3/17)하며 작품에 대한 글로벌 시청자들의 호평 댓글도 이어지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최근 '이재, 곧 죽습니다' 더빙판이 국가별로 공개되기 시작했다"며, "만국공통 소재인 삶과 죽음을 통해 무게감 있는 이야기를 전하며 글로벌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