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바이오, 고령화 대비 '야간용 진통제' 국내 첫 개발
상태바
알피바이오, 고령화 대비 '야간용 진통제' 국내 첫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30% 구매 비용 절감…연질캡슐 특유의 빠른 효과
사진=알피바이오 제공
사진=알피바이오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알피바이오는 고령화에 따른 수요 증가세에 맞춰 진통제와 수면 보조제를 합친 '야간용 진통제'를 연질캡슐 형태로 국내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이번 제품은 오랜 기간 사용돼 믿을 수 있고 부작용이 적으면서 장기간 사용돼온 순한 진통제 '이부프로펜' 성분과 FDA가 인증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면보조제 '디펜히드라민'의 효능을 합친 연질캡슐 제품군이다.

이 제품은 두통·치통·생리통·근육통 등 다양한 통증 완화 효과가 있는 이부프로펜과 수면 유도 성분인 디펜히드라민이 함께 작용해 야간 통증으로 불면을 겪는 사람들에게 통증 완화 및 수면 유도에 도움 될 수 있게 개발됐다.

더불어 구매 비용은 최대 30% 절감했으며 연질캡슐 특유의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부프로펜 시장을 주도하는 주요 원인인 전 세계 고령화 인구는 안전성과 효과 사이의 균형을 이루면서도 효과적인 통증 치료 옵션에 대한 필요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알피바이오는 연질캡슐 제형에 적용되는 네오솔 공법을 통해 정제 대비 흡수율 높이고, 위장장애 부작용 가능성을 줄였다.

특히, 연질캡슐은 표면이 젤라틴으로 감싸져 있어서 표면이 부드러워 삼키기 쉽고, 내용물의 쓴맛과 냄새를 차단했으며 캡슐 사이즈가 작아 소비자들이 섭취하기 편리하다.

알피바이오는 "자사의 독보적인 기술이 도입된 이번 '야간용 진통제'는 국내 최초로 개발 및 식약처 허가를 받은 선두주자로써 업계 기반을 마련했다는 것에 큰 의의를 둔다"라며 "통증 완화와 불면 해소를 한꺼번에 돕고, 두 배로 지출되는 것을 하나의 비용과 방법으로 해결해 소비자 불편을 개선했다"고 전했다.

이어 "약물 개발에 효과 빠른 연질캡슐 기술을 도입해 예측 기간 국내 진통제 시장의 성장이 촉진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