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정기 결제형 기부 서비스 '매달 기부' 베타 오픈
상태바
카카오, 정기 결제형 기부 서비스 '매달 기부' 베타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카카오의 사회 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이용자가 후원하고 싶은 분야의 기부 항목과 희망하는 기부 금액을 선택해 매월 정기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매달 기부'를 베타 서비스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매달 기부는 카카오같이가치에 개설되는 모금함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는 기존의 일회성 기부 형태에서 더 나아가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일정 금액을 연속성 있게 후원할 수 있는 정기 결제형 기부 서비스다.

카카오는 지난 1월부터 2개월간 진행한 2024 새해 다짐 챌린지를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 있는 기부 분야와 희망 기부 금액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운영할 기부 항목을 선정했다.

기부 분야는 환경, 유기 동물, 청년, 해외 아동, 국내 아동 및 가정, 장애 등이다. 항목은 총 9개로 △제로 웨이스트 실천 △도시 속 나무 심기 △유기 동물 구조와 보호 △유기 동물 입양 문화 정착 △자립 준비 청년 지원 △위기 가정 아동 지원 △청년 고립 극복 지원 △농청년 문화 예술 지원 △해외 어린이 긴급 구호 등이다.

이와 함께 기부 항목을 선택하기 어려운 이용자들을 위해 매달 골고루 추천 기부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추천 기부를 선택하면 9개 중 카카오같이가치가 추천하는 1개의 항목에 기부금이 전달된다.

매달 기부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 상단의 매달 기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부 항목 및 금액을 선택해 결제한 후에는 다음 달 같은 날짜부터 매달 자동 결제를 통해 기부되며, 상세 내역은 마이(MY) 메뉴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