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 英 FT '2024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년 연속 선정
상태바
산돌, 英 FT '2024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년 연속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이사 윤영호)이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가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FT ranking: Asia-Pacific High-Growth Companies)'에 2년 연속 선정됐다.

파이낸셜타임즈는 지난 2018년부터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와 함께 아시아 태평양 14개국 기업 중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인 500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19년 매출이 10만달러 이상이면서 2022년 매출이 100만달러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산돌은 2019년부터 2022년 사이 매출이 155% 증가했고, 연평균 성장률은 37%를 기록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높은 지표로 2년 연속으로 고성장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산돌은 클라우드 방식의 폰트 스트리밍 방식의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폰트 시장을 선도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산돌구름' 기능을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국내 최초 웹 기반 폰트 플랫폼 서비스로 기능을 강화해 기술을 통한 시장 혁신에 나서며 국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진출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AI)을 접목한 폰트 검색 기술로 콘텐츠 작업자의 업무 시간을 축소해 업무 효율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도우며 폰트 산업을 넘어 콘텐츠 산업에서 혁신을 지속해 이뤄내고 있다.

여기에 더해 디지털 스톡 콘텐츠 서비스사 및 이미지 생성형 AI 기술 일체 인수 등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사업 확장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인수합병(M&A)도 이어나가고 있다.

산돌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높은 성장률로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에서 산돌의 경쟁력이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향후에도 사업 확장과 기술 역량을 증진시켜 콘텐츠 시장에서 혁신을 선도하며 글로벌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