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손보-용산구치매안심센터, '치매 극복 선도기업' MOU
상태바
악사손보-용산구치매안심센터, '치매 극복 선도기업'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내 선제적 치매 예방관리 인프라 구축
사진=악사손보 제공
사진=악사손보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치매 예방관리 사업 활성화를 위한 치매극복선도기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악사손보는 지역사회 내 치매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주체의 참여 필요성을 고려해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용산구 관내 치매 통합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치매 고위험군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 등 치매 예방관리 강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치매 관련 정보 교육,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및 봉사활동 참여해 치매 조기검진 독려 활동, 어르신 건강생활 관리 및 치매 악화 방지 서비스 제공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한다.

기욤 미라보 악사손보 대표이사는 ″최근 고령화에 따른 치매 환자의 급증으로 치매 문제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치매극복 선도기업으로 지정된 것은 의미가 크다"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선제적 치매예방관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용산구치매안심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치매 예방·극복·관리를 위한 현실적인 지원책 마련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