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올해의 광고상' 인터랙티브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삼양라운드스퀘어, '올해의 광고상' 인터랙티브 부문 대상 수상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3월 12일 08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삼양라운드스퀘어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제31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터랙티브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월 집행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캠페인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전략 △크리에이티브 창의성 △캠페인 효과성 △사회적 영향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터랙티브 광고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된 광고상 부문으로, 광고가 단순히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공감과 참여를 불러일으켜 자발적 바이럴과 확산이 활발하게 생성된 캠페인을 선정한다.

이번 삼양라운드스퀘어의캠페인은 삼양라면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리뉴얼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통 전문가 김창옥 교수가 라면 냄비 설거지라는 벽에 부딪히다가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를 통해 지친 하루의 귀찮음을 덜어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와 함께 '귀찮음 한 그릇 덜어 드립니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설거지를미룰 수밖에 없었던 다양한 사연을 응모 받아 추첨을 통해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와 맞춤 냄비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삼양라면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누구나 경험하는 일상 속 라면 냄비 설거지를 '공감'이라는 키워드로 표현함으로써 라면이 가지는 의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그 결과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이벤트는 '라면 없는 라면 광고'라는 독특한 내용과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에피소드로 지난해 말 기준 유튜브 조회수 580만회, 2주간 이벤트 응모 수 약 1만3000명을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삼양식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