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레고캠바이오, ADC 분야 협력…"링커 제조공정 연구"
상태바
에스티팜-레고캠바이오, ADC 분야 협력…"링커 제조공정 연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연구 및 제조 위탁계약 체결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에스티팜(대표이사 김경진)은 레고켐바이오(대표이사 김용주)와 항체-약물 접합체(ADC) 링커 제조공정 공동연구 및 제조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스티팜은 레고켐의 링커 기술 콘쥬올(ConjuALL) 플랫폼에 필수적인 링커의 일부분에 대한 공정 최적화 연구부터 생산 전반에 걸친 위탁개발생산(CDMO)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레고켐바이오는 ADC 기술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현재까지 글로벌 제약사들과 맺은 기술 이전 계약은 총 13건, 최대 8조7000억원 규모다.

레고캠바이오의 ADC 기술은 기존 기술 대비 탁월한 혈중 안정성 및 암세포 내 특이적 방출이라는 강점을 가진다고 에스티팜은 설명했다.

에스티팜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cGMP(미국의 우수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원료의약품 기업이다.

소량의 임상용 시료부터 톤 규모의 상업화 물량까지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

김경진 에스티팜 대표이사는 "에스티팜은 우수한 기술력 및 품질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레고켐바이오의 ADC 링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에스티팜과의 협력을 통해 당사 ADC 링커의 핵심 구성품에 대한 국내 조달이 가능하게 됐으며, ADC의 주요 구성품인 항체, 링커 및 페이로드까지 모든 요소의 국내 공급망이 구축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