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새 학기 맞아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성동구, 새 학기 맞아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차도 혼용구간 있거나 민원 많았던 관내 초등학교 안전점검 실시
정원오 성동구청장, 직접 현장점검 통해 관계기관과 개선사항 협의
▲ 성동구가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성동구 제공]
▲ 성동구가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성동구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서울 성동구는 새 학기를 맞아 관내 초등학교 인근을 대상으로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구는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더욱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보완점들을 철저히 확인하고, 경찰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이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난 8일 관련 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성수동 경일초등학교 인근 통학로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날 안전점검에서는 성동경찰서 및 경일초등학교 등 관련 기관들의 담당자들도 참여해 현장의 보완 사항들을 함께 확인하고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구는 정문 앞 횡단보도 주변 환경을 개선하고 교통안전시설을 추가로 설치하는 한편 노후 노면표시 등도 즉각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정문 앞 사거리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에 '직진신호시 좌회전 가능' 보조표지판을 설치하고 통학로를 중심으로 교통안전지킴이를 추가 배치하는 등 등하굣길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구는 보도와 차도가 분리되지 않은 구간이 있거나 교통안전 관련 주민 의견이 많이 접수되고 있는 관내 초등학교 7곳 주변의 어린이보호구역을 함께 집중 점검했으며 구가 직접 정비할 수 있는 곳들은 즉시 정비하는 한편 관계기관들과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협의에 나서기로 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의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오가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성동구의 가장 중요한 책무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성동구는 주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직접 현장을 살피며 어린이 통학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