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여성의 날 기념 'KB WE Story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KB손보, 여성의 날 기념 'KB WE Story 컨퍼런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직원의 주도적 커리어 성장, 양성평등 조직문화 내재화 목표
사진=KB손보 제공
사진=KB손보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에서 '제2회 KB WE Story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올해로 116주년을 맞이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여성 직원의 커리어 성장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 성별 다양성 이해 기반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내재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커리어 성장과 네트워킹을 위한 멘토링'이라는 주제로 1부 명사 특강, 2부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 3부 패널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KB 로즈 어워드 시상식과 KB 위시 멘토단 출범식도 함께 진행됐다.

KB 로즈 어워드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의 존엄성을 상징하는 'Rose(장미)'를 명칭으로 사용했으며, KB손보 전 임직원이 '양성평등 조직문화에 적극 기여한 직원'을 각자 추천한 뒤, 투표를 통해 남·여 각 1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남자 수상자는 '성별 다양성을 존중하고 물심양면으로 주변 동료들을 지원하는 직원'으로 김한용 장기부산보상센터 센터장이 선정됐고, 여자 수상자는 '꾸준한 성실함으로 직원들에게 귀감이 되며 후배 육성에 노력하는 직원'으로 김미영 자동차업무파트 대리가 선정됐다.

더불어 여성 직원의 경력개발, 리더역량개발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인 'KB 위시 멘토단'이 이번에 새롭게 출범해 앞으로 약 4개월간 멘토와 멘티 각 20명이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본욱 KB손보 대표이사는 "차별과 불공정의 관습을 과감히 제거하고 KB손보가 지향하는 가치를 몸소 실천해 준 직원들의 공로를 치하한다"라며 "임직원 모두가 상호 존중, 배려를 바탕으로 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