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5기 아동참여단 60명' 모집
상태바
성남시, '제5기 아동참여단 60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2세 당사자 의견 시 정책에 반영
성남시청
성남시청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성남시는 오는 3월 15일까지 '제5기 아동참여단'으로 활동할 60명의 단원(아이들)을 모집한다.

성남시 아동참여단 '아이들'은 아동 권리와 관련된 당사자들의 의견을 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정책 제안 기구다. 참여 자격은 성남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거나 지역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7~12세(2012~2017년생)다.

아동참여단으로 선발되면 생활 현장에서 아동 권리 침해 사례를 찾아내 개선에 관한 의견을 내고 아동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아동 권리 옹호 활동을 한다.

아동 권리와 관련한 교육과 체험활동, 캠페인에도 참여하게 된다. 성남시와 협약한 굿네이버스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이 활동을 지원하고 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재학생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아동 권리 서포터즈(멘토) 역할을 해준다.

활동 기간은 오는 4월 발대식 이후부터 1년간이다. 참여하려면 성남시 홈페이지(새소식 또는 공고)에 있는 신청서,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해 기한 내 시청 아동보육과 담당자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성남시는 공개모집과 기관 추천 방식으로 단원을 선발하며, 참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문화, 장애, 저소득가구, 학교 밖 아동 등을 우선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