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 '올해의 광고상' ESG·테크 부문 수상
상태바
KB라이프, '올해의 광고상' ESG·테크 부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대상에 '나름다운 청첩장' 선정
'라이프를 나름답게' 테크 부문 최우수상 수상
사진=KB라이프 제공
사진=KB라이프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KB라이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이환주)은 지난해 진행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나름다운 청첩장'과 브랜드 론칭캠페인 '라이프를 나름답게'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제31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ESG 부문 대상을 받은 나름다운 청첩장은 생분해되는 친환경 청첩장을 예비부부에게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일상 속 환경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캠페인은 제24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수상한 '재생종이 씨앗 엽서 아이디어'에서 착안했다.

청첩장은 인생의 특별한 순간을 알리지만, 재활용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친환경 청첩장을 솔루션으로 제시했으며, 환경친화적인 요소와 함께 고객의 행복한 시작을 응원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연결해 ESG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 밖에도 지난해 1월 KB금융지주의 통합 생보사로 출발을 알리며 진행한 라이프를 나름답게도 올해의 광고상 테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윤여정 배우의 현재와 과거를 모두 담을 수 있도록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광고에 적용해 대중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KB라이프 관계자는 "사회적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