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금호석유, 자사주 소각은 밸류업 그 자체"
상태바
키움증권 "금호석유, 자사주 소각은 밸류업 그 자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키움증권은 금호석유에 대해 자사주 소각 등 주주환원 확대가 기대된다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5만7000원에서 18만8000원으로 상향했다.

정경희 키움증권 연구원은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6일 보유 자사주의 50%인 9.2% 분할 소각을 공시했다"며 "밸류업, 차파트너스의 주주 제안 등 최근 당국과 시장의 주주 환원 제고 요구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전날 금호석유화학은 보유 자사주의 50%에 해당하는 9.2%를 2026년까지 3년간 분할 소각하고 추가 자사주 500억원 규모를 6개월 내 취득하고 현금 배당(보통주 기준 2900원)을 공시했다.

정 연구원은 "앞으로 주주총회 결과에 따라 최소 보유 자사주 50%인 9.2%를 3년간 혹은 100% 2년간 소각하게 되면서 기업가치 개선에 매우 긍정적인 이슈가 되리라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금호석유화학은 사업 전반의 약세에도 지난해 영업이익 3600억원을 창출하며 국내 기초 유화사 중 상대적으로 탄탄한 사업 수익성을 보였다"면서 "교체 타이어 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을 전망함에 따라 수익성 개선 시점도 타사 대비 앞설 것으로 판단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최소 9.2% 자사주 소각은 매력적이다. 이번 공시를 통해 풍부한 현금성 자산과 재무 건전성에도 성장 CAPEX가 두드러지지 않아 일부 시장에서 제기됐던 비핵심 사업 투자 리스크가 감소한 점도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