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복수 거래 시장 환경 대응 위한 'SOR솔루션' 설명회 개최
상태바
코스콤, 복수 거래 시장 환경 대응 위한 'SOR솔루션' 설명회 개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3월 06일 14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코스콤은 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국내 증권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복수 거래 시장 환경 대응을 위한 'SOR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솔루션을 활용해 통합시세 환경에서 투자자의 주문이 설정된 규칙에 따라 최선집행되는 과정을 시연할 계획이다.

SOR솔루션은 최선의 거래조건으로 투자자의 주문을 집행하는 '최선집행의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을 말한다. 2025년 대체거래소(ATS)의 출범이 예고됨에 따라 각 증권사는 한국거래소(KRX)와 ATS 중 더 유리한 조건의 거래 시장을 결정해주는 SOR솔루션을 필수적으로 구비해야 한다.

코스콤 SOR솔루션의 강점은 각 거래소의 시세를 직접 수신한다는 점이다. 솔루션에서 자체적으로 시세를 통합해 산출함으로써 빠르게 시장 상황을 파악하고 유리한 거래 시장을 판단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코스콤은 개별 투자자가 최선집행 규칙을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의 의사에 따라 유연한 규칙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어떤 규칙을 통해 주문이 집행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증적자료 제공 기능과 SOR 처리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정기우 코스콤 금융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설명회 이후 개별 증권사와의 협의를 통해 순차적으로 솔루션을 설치할 예정이며, 하반기에 시작될 ATS 연계 테스트도 완벽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