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지역 특산품 기부 행사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성큼"
상태바
한국어촌어항공단 "지역 특산품 기부 행사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성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우수 어촌마을 수상 상금 환원, 인천‧서산시 관내'조미김'기부
충남,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 지역 특산품 기부 행사 모습(사진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충남,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 지역 특산품 기부 행사 모습(사진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 충남어촌특화지원센터(이하 충남센터)와 인천어촌특화지원센터(이하 인천센터)는 지난 2월29일 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어촌과의 협업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충남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 인천 옹진군 장봉 어촌계와 손을 잡고 조미김 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충남과 인천 어촌마을과의 협업을 통해 서해안의 대표 수산물인 김을 알림과 동시에 어촌의 풍요로움을 국민과 같이 나누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특히 한국어촌어항공단 인천센터와 장봉어촌계는 조미김 생산을 위한 원물 지원, 충남센터는 포장재 제작 지원, 중리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마을의 가공설비를 활용해 조미김의 가공생산을 지원했다.

이렇게 생산된 조미김은 서산자원봉사센터와 인천시 장봉도에 있는 해밀원 그리고 강화의 매음어촌계 등에 기부됐다.

나승진 한국어촌어항공단 어촌해양본부장은 "한국어촌어항공단의 김 나눔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어촌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기부 행사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