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작년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상태바
교보생명, 작년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교보생명이 2023년 주요 퇴직연금 사업자 가운데 확정급여형(DB) 원리금비보장 상품 누적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

교보생명은 작년 말 퇴직연금 DB형 원리금비보장 상품의 누적 수익률(직전 1년 기준)이 14.43%로 퇴직연금 적립금 상위 13개 사업자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를 보였다고 29일 밝혔다.

같은 기간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형 상품 수익률도 각각 15.78%, 14.43%로 주요 사업자 중 상위권 수익률을 나타냈다.

교보생명은 외부 전문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투자 상품 선정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에서는 최초로 매 분기 운영보고회를 열고 고객사 경영층과 퇴직연금 실무자에게 시장 상황 및 수익률 등의 퇴직연금 운용 현황을 설명하는 등 고객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교보생명은 디지털 기술 전문 자회사인 교보 DTS와 협업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분석으로 산출된 금융시장 전망 값을 바탕으로 높은 성과가 기대되는 투자상품을 주기적으로 선별하고 고객들에 안내하고 있는 것도 강점으로 뽑았다.

조길홍 교보생명 법인사업본부장은 "퇴직연금은 퇴직자들의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이자 사회적 책임으로 교보생명이 추구하는 '삶의 역경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이웃사랑 이야기'라는 생명보험 정신의 한 축을 담당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