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2024년 인천스타트업파크 'TRY OUT' 참여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인천경제청, 2024년 인천스타트업파크 'TRY OUT' 참여 스타트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증 지원금 13억원 투입…실증 수요기업 50개사 내외 선정·지원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경제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올해 '인천스타트업파크 트라이 아웃(TRY OUT)'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인천스타트업파크의 'TRY OUT' 은 인천스타트업파크 실증 프로그램 통합 브랜드 네임으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현장 실증을 통해 상용화를 검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최대 13억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돼 50개사 내외의 실증 수요 기업을 지원한다. 

먼저 공공 실증 프로그램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인천도시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환경공단 △인천유나이티드 △인천교통공사 등 8개 공공기관과 협업해 공항·항만 등 공공의 특화자원을 활용해 실증을 지원한다.

또 민간 실증 프로그램은 △GS칼텍스 △포스코인터내셔널 △한림제약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태전그룹 △LG사이언스파크 △SSG 랜더스 등 8개 민간 중견·대기업의 수요 기술과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연계해 실증을 지원한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프로그램이 스타트업에서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공간, 인프라 등의 실증자원을 제공하고 협력 파트너의 수요 기술을 활용, 혁신 아이디어·기술을 검증함으로써 조기 상용화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공고일 기준 7년 이내의 스타트업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스마트시티·바이오융합 분야의 제품 및 서비스 실증이 가능하며 인천 소재 또는 협약 후 6개월 이내 인천으로 사업장 소재지(본사, 연구소, 지점 등)를 이전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다. 

이달말부터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프로그램   별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인천스타트업파크 'TRY OUT' 프로그램 공고 일정, 지원 요건, 신청 방법 등의 상세 내용은 인천테크노파크 및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