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한국도로공사와 '하이패스 고객 정보 연계 시스템' 구축
상태바
케이카, 한국도로공사와 '하이패스 고객 정보 연계 시스템'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케이카
사진=케이카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케이카(K Car)는 한국도로공사와 직영 중고차 구매 고객 대상 하이패스 단말기 고객 정보 변경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케이카는 지난 20일 중고차 구매 시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도로공사와 '하이패스 고객 정보 연계 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고객 정보를 연결하기 위한 연계 체계 및 시스템 연결망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케이카에서 내 차 사기 홈서비스 또는 매장 방문을 통해 직영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 중 개인 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별도로 하이패스 단말기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기존 중고차 거래 시에는 고객이 직접 고속도로의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해 하이패스 고객 정보를 변경해야 했다. 정보 변경이 안 된 경우 공사의 긴급 대피콜, 미납 통행료 납부 방법 안내 및 하이패스 단말기 오류 정보를 알리는 알림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다.

케이카 관계자는 "현재 하이패스는 이용률이 90%가 넘을 정도로 일상화됐지만 중고차 구매 시에는 단말기 명의 변경 절차를 직접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