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 등급 달성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 등급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 등급을 받으며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중앙행정기관, 교육청, 광역시·도, 기초지자체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국민신문고 및 고충민원의 처리, 만족도 등 대민접점의 민원서비스 전 분야를 평가하며 매년 평가등급을 발표한다.

인천시교육청은 5개의 평가 항목 중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에서 만점을 받아 '매우 우수'인 '가'등급을 달성했고 종합평점에서도 지난해 대비 2.96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감이 직접 챙긴 지역별 주요 현안에 대한 소통간담회, 17년 만의 고등학교군 전면 개정 및 학생성공버스 운영 등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한 선제적 노력과 지난해 대비 평가 기준이 강화된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 외부 위원을 위촉해 처음으로 실시한 민원조정위원회 등이 우수한 평가 결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 전 직원이 적극적인 업무 자세와 관심으로 고충 민원 해결과 예방을 위해 힘쓴 결과"라며 "민원을 통해 교육 정책을 보완하고 지속적으로 민원 행정 및 제도를 개선해 교육공동체와 인천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서비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