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피치 신용 등급 'A-'로 상향
상태바
현대차·기아, 피치 신용 등급 'A-'로 상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기아 양재 사옥.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은 글로벌 신용 평가사 피치(Fitch)가 현대자동차·기아의 신용 등급을 기존 'BBB+'에서 'A-'로 상향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용 등급 전망은 '안정적(stable)'으로 제시됐다. 현대차·기아가 피치로부터 신용 등급 'A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기아는 세계 3대 신용 평가사로 꼽히는 무디스(Moody's)에 이어 피치에서도 신용 등급 상향의 쾌거를 이뤄냈다.

현대차·기아는 지난 2012년 5월 피치로부터 신용 등급 BBB+를 획득했다. 피치는 지난해 3월 신용 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조정하며 신용 등급 상향을 예고했다.

A- 등급은 피치의 신용 등급 체계상 20개 등급 중 상위 7번째에 해당하는 것으로, 신용 상태가 양호해 신용 위험이 크게 낮은 수준을 의미한다. A등급을 획득한 주요 글로벌 자동차 기업은 도요타, 메르세데스-벤츠 등으로 현대차·기아를 포함해 7개에 불과하다.

피치는 "현대차·기아의 통합적인 브랜드 경쟁력 및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의 시장 지위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신용 등급 상향 조정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 수요 증가세 둔화, 가격 경쟁 심화, 원화 강세의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현대차·기아가 신용 등급 A등급에 맞는 마진과 글로벌 시장 지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