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협회, '바이오인력양성 GMP 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바이오협회, '바이오인력양성 GMP 과정' 교육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이수 완료자 취업 연계 지원
사진=바이오협회 제공
사진=바이오협회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한국바이오협회가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론·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바이오협회는 '2024년도 바이오인력양성사업 GMP 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바이오협회와 대전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등 6개 지역센터가 협력해 바이오의약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생산·품질관리·품질분석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교육과정이며 교육 이수 완료자에게는 취업 연계까지 지원하고 있다.

올해 교육은 4월 15일~7월 12일 공통교육(4주), 실무교육(8주)로 나눠 총 12주간 진행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바이오의약품·건강기능식품 GMP 기초 교육 △직무별 GMP 실습 교육 △실전 면접 역량 강화 교육 △프로젝트 수행 및 기업현장 방문 등으로 구성된 교육을 이수한 후 수료증을 받게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공통이론 교육과 실무교육 기간에는 130만원의 연수 수당이 교육생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바이오협회는 "이번 GMP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의 현장 적응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기업 맞춤형 인재로 육성해 해당 분야 수준을 높이고 취업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GMP 선발 인원은 총 70명이며 서류·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