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lth 컨슈머] '기름값 또 올랐네'…주유비 아껴줄 카드는
상태바
[Wealth 컨슈머] '기름값 또 올랐네'…주유비 아껴줄 카드는
  • 이지영 기자 ljy@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15일 16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이지영 기자 | 휘발유 가격이 지난해 12월 이후 두 달 만에 다시 1600원을 넘어서며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한동안 기름값 상승이 다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새해부터 주유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15일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 따르면 이날 오후 전국 평균 휘발유값은 리터당 1614.91을 기록했다.

휘발유 가격이 다시 1600원대로 올라선 것은 지난해 12월 13일 이후 두 달 만으로, 국제 휘발유 가격의 상승세로 한동안 주유비 부담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경유 가격도 계속 오르면서 이날 기준 전국 평균 리터당 1518.03을 기록했다. 주간 가격으로는 휘발유값과 동일하게 2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면서 6주 만에 1500원대를 다시 돌파했다.

조상범 대한석유협회 실장은 "국제 석유제품 가격이 국내 주유소의 기름값에 반영되는 시차가 2~3주 정도"라면서 "이를 고려해볼 때 한동안 상승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고물가 고유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지갑을 지켜줄, '주유비' 할인 혜택을 크게 내세우고 있는 신용카드를 모아봤다.

신한카드의 딥 오일(Deep Oil) 카드는 직접 고른 주유소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GS칼텍스, SK에너지, S-OIL, 에이치디현대오일뱅크 4개 정유사 중 직접 고른 1개 정유사에서 주유 이용금액의 10%가 결제일 할인된다. 정유사 미 선택 시에는 GS칼텍스가 선택된다.

선택한 정유사는 본인과 가족회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며, 선택 및 변경은 본인 회원에 한해 가능하다. 정유사 변경 후에는 다음날 이용거래부터 변경 정유사 할인 서비스가 적용된다. 정유사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내카드관리', '선택형서비스 조회.변경' 검색 또는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할 수 있고 연 1회 변경 가능하다.

휘발유, 등유, 경유에 대해서만 할인이 제공되며 LPG는 할인 제외된다. 주유서비스는 신한카드 Deep Oil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15만원 월 한도로 제공된다. 전월 이용금액이 70만원 이상인 경우 3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주유 할인 외에도 차량 할인을 제공하고 있는데 정비소와 주차장에서 10%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밖에도 편의점·커피·택시 등 생활영역에서 5% 할인이 제공된다.

롯데카드의 LOCA LIKIT Play 카드는 주유 카테고리에서 60%가 결제일 할인된다.

SK에너지, S-OIL,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를 대상으로 60%를 결제일에 할인받을 수 있다.

그밖에도 생활 영역에서는 영화, 스트리밍, 멤버십(쿠팡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등의 카테고리에서도 60%가 결제일에 할인된다.

할인은 1일부터 말일까지 해당 카드로 40만원 이상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며,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포인트충전, 기프트카드와 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상품권 구매 시 할인 적용이 제외된다.

기업은행의 Oil & Life카드(Oil카드)는 주유 특화서비스 카드로 GS칼텍스에서만 할인을 제공한다.

해당 카드로 GS칼텍스에서는 리터당 120원이 청구 할인된다. LPG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은 1일 1회, 월 4회, 회당 주유금액 10만원 한도에서 제공된다.

주유할인은 정유사 고시 휘발유가로 환산해 제공하고, 리터당 할인 60원 초과분의 비용을 GS칼텍스에서 제공하는 방식이다.

그밖에도 해당 카드로 연 1회 엔진오일 1만원 할인, 에어컨가스 2만원 할인, 미션오일 1만원 할인, 부동액 1만원 할인, 파워오일 1만원 할인, 브레이크액 1만원 할인 등 정비할인도 받을 수 있다.

BC카드의 '부자되세요 The Oil 카드'에서는 GS칼텍스 주유 할인을 제공한다.

GS칼텍스 리터당 120원이 할인되는데 빨간날(일요일, 공휴일)의 경우 리터당 30원이 추가 할인돼 최대 15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LPG충전소를 포함해 할인이 제공되고 있으며, 1일 1회, 월 4회, 회당 할인 한도는 주유 금액 10만원이다.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되는 혜택이다.

이 카드는 그 외에도 온라인쇼핑 10% 청구할인, 백화점업종 5% 청구항린, 대형마트 5% 청구할인, 패밀리레스토랑 20% 청구할인, 커피전문점 10% 청구할인 등 생활 밀착형 할인 혜택도 다양하다.대중교통도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생활할인 서비스의 경우에는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 할인 한도 1만원, 50만원 이상 이용 시, 월 3만원, 100만원 이상 이용 시, 월 5만원의 한도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