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라플365미니보험' 출시
상태바
교보라이프플래닛, '라플365미니보험'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 전년比 27%↑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교보라이프플래닛이 고객의 다양한 상황에 맞춘 장기 보장성 보험을 제공하기 위해 '라플365미니보험'을 출시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대표이사 김영석)은 지난 1월 실적 마감 기준 장기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가 전년 대비 약 27% 증가했다고 15일 발표했다.

회사는 새로운 국제회계기준 도입에 맞춰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를 강화할 수 있도록 '라플365미니보험'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국제회계기준 도입과 함께 기업 평가 측면에서도 보험계약마진(CSM)을 관리해야 하는 만큼 국내 보험사 입장에서는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상품은 쉽고 가벼운 보장성 보험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장기 보장성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하고자 출시됐다.

더불어 고객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필요한 장기 보장성 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품 포트폴리오와 개인 맞춤 보험 진단 서비스 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아직 연초이기는 하나 장기 보장성 보험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해 증가했다는 것은 무척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험사는 안정적인 자산 운용을 통해 수입이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 비중은 보험사의 수익성을 판단하는 근거로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