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 LG전자 전용 LG EI Headline 다국어 폰트 개발
상태바
산돌, LG전자 전용 LG EI Headline 다국어 폰트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대표이사 윤영호)이 글로벌 기업 LG전자 전용 폰트 'LG EI 헤드라인(Emotional Intelligence Headline)'의 다국어 버전 개발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그룹 주도 브랜드 리인벤트(Brand Reinvent)의 일환으로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Design Identity Management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해 1월부터 10개월간 진행된 'LG전자 EI 헤드라인 프로젝트'는 라틴 및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LG전자 EI 헤드라인 폰트는 이성적으로 혁신하고 감성적으로 가치를 전달하는 LG전자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 사용자에게 LG전자가 추구하는 지향점인 '라이프스굿(Life's Good)'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개발됐다. 이에 LG전자 브랜드 리인벤트(Brand Reinvent)를 통해 'EI(Emotionally Intelligent)' 디자인 철학이 반영됐다.

산돌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글과 라틴뿐만 아니라, 그릭, 베트남어까지 다국어 폰트 제작 능력을 입증하였으며, 글로벌 타이포그라피 분야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특히, 산돌은 LG전자 EI 헤드라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기업의 브랜드 철학과 기술적 특성 그리고 디자인 요소를 균형적으로 반영했다.

다국어 폰트는 글로벌 고객을 위한 라틴, 라틴 확장, 그릭, 베트남어 등으로 제공된다. 다양한 사용 환경을 고려해 5개의 고정 웨이트와 함께 베리어블 폰트(Variable font: 사용자가 원하는 굵기나 폭 등을 조절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폰트)로 제작하여 사용성을 높였다.

전체적 폰트 디자인은 기하학적이며, 원형이 포함된 폰트의 곡선 획을 강조했다. 원형 내부의 모서리는 둥글게 표현해 인간적인 부드러움과 따뜻함이 느껴지도록 했고 외부는 기하학적 곡선으로 LG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을 나타냈다.

산돌은 2014년 국내 최초로 구독형 폰트 플랫폼 '산돌구름(SandollCloud)'을 선보이며 암호화 기술 기반의 폰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산돌구름에는 국내외 다양한 폰트 회사 및 독립디자이너가 입점해 있으며 14개 다국어 문자를 지원하고 있다. 또 국내 최다 다국어 무료폰트도 제공된다. 무료폰트의 경우 '자유사용과 범위제한'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사용자들이 사용범위를 일일이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없앴고 무료 폰트 페이지에 외부 광고 노출을 하지 않아 편리하게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