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 공유
상태바
유니티,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 공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니티
사진=유니티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유니티는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의 흐름 및 게임 광고 분야의 핵심 인사이트를 전망한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유니티는 올해 전망에 대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점점 더 다양한 장르의 앱 및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애플리케이션 성장 전략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초기 비과금 이용자를 대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보다 많은 인 앱 결제(IAP) 유저를 확보하기 위해 인터스티셜 광고만이 아니라 게임 플레이의 깊이를 더하기 위한 다양한 요소들을 추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또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자들은 더욱 신중히 출시할 게임을 선택할 것이며, 인 앱 결제와 수익성이 뛰어난 여러 광고 유닛을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플레이를 심화시키는 장르로 거듭날 것이라 예상했다.

하드코어 게임 및 구독 앱의 경우 비과금 이용자 대상 수익화를 위해 보상형 동영상 및 오퍼월 광고 활용 비중이 한층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2024년에는 광고 경험을 중심으로 데이터 주도적인 논의로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앱 및 게임 개발자들은 광고 콘텐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뿐만 아니라 광고 성과와 이탈 간의 적절한 균형점을 잡는 데 더욱 중점을 둘 것으로 점쳐진다.

이를 위해 광고 품질과 관련된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광고 경험을 최적화하는 개인화된 데이터 중심 접근 방식을 택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