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난해 4분기 영업익 177억원...흑자 전환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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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지난해 4분기 영업익 177억원...흑자 전환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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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사옥.
넷마블 사옥.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넷마블은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6649억원, 영업 이익 177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2023년 누적 매출 2조5014억원, 누적 영업 손실 696억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4분기 전체 매출 중 80%)이며, 2023년 누적으로는 2조780억원(전체 누적 매출 중 83%)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RPG 38%, MMORPG 9%, 기타 10%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지난해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 반영 및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올 상반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5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 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轉機)를 마련했다"며 "2024년은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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