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원래디오, 와이파이 기반 IoT시장 공략 위한 협약
상태바
에이치원래디오, 와이파이 기반 IoT시장 공략 위한 협약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06일 13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와이파이(Wi-Fi)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치원래디오(대표 우준석)가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대표 박규홍)와 와이파이 기반의 IoT 기술인 와이파이 헤일로(Wi-Fi HaLow) 시장공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와이파이 헤일로(Wi-Fi HaLow)는 IoT 및 저전력 무선 네트워크에 적합한 통신 기술로, ▲긴 전송 거리, ▲다중 연결 지원, ▲강화된 보안, ▲IP 기반 통신을 지원하여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양사는 이러한 와이파이 헤일로의 장점과 기술력을 결합해 신사업 추진, 신시장 개척 및 판로 확대 등 다방면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는 유무선 반도체와 IT 통합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는 기업으로, 와이파이 헤일로 칩 제조사인 뉴라텍과 협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뉴라텍 칩 기반의 와이파이 헤일로 모듈과 에이치원래디오의 게이트웨이 및 변환기를 무선 통신 플랫폼 형태로 국내외 다양한 산업 현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에스아이티테크놀로지 박규홍 대표는 "IoT 기술이 적용될 수 있는 실시간 설비 모니터링, 영상 전송, 전기차 충전, 스마트 가로등, 스마트 전력량계, 스마트 분전함 등 다양한 분야에 와이파이 헤일로 기반의 최적화된 솔루션과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이치원래디오는 최근 와이파이 기술 Wi-Fi 6/6E(11ax)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하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인 Wi-Fi 7(11be) 기반 공유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는 등 와이파이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온 회사다.

에이치원래디오의 우준석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국내 통신 시장에서 인정받은 당사의 와이파이 기반 기술력이 IoT, 스마트팩토리 등을 포함한 전 산업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