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사손보 "교통사고 多 명절…운전대 잡기 전 이것만 기억하세요"
상태바
악사손보 "교통사고 多 명절…운전대 잡기 전 이것만 기억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발생 시 이용 가능한 긴급출동 서비스부터 車보험 특약 소개
가족 간 차량 교대운전 중 사고 보장…전기차 긴급충전 서비스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다가오는 설 연휴에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한다"라며 차량 점검과 자동차보험 특약의 사전 준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악사손보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설 명절 연휴 전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보험 특약에 대해 31일 소개했다.

보험개발원과 손해보험협회의 최근 3년(2020~2022년) 설 연휴 기간 자동차보험 대인사고 분석 결과에 따르면 설 연휴 전날 일 평균 사고 건수는 3796건으로 평상시(3320건)보다 14.3% 많았으며 사고율도 5.9%로 평상시보다 0.9%p 높았다.

또한 설 당일에는 1 사고당 피해자가 2.3명으로 평상시 1.5명보다 58.1% 더 많이 발생하므로 동반 탑승자 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는 분석도 나왔다.

이에 운전자는 귀성·귀경 전 배터리와 부동액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정도 등 차량 상태를 면밀히 사전에 점검해야 한다고 악사손보는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정체를 피해 이른 아침에 운전할 때는 보이지 않는 결빙 구간을 대비해 서행 운전하고 안전거리를 2배 이상 확보하는 등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귀성길에 오르기 전 각 보험사의 단기 운전자 관련 특약과 차량 무상점검, 긴급출동 등 관련 서비스를 파악해두면 예측하기 힘든 돌발상황에 사전 대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악사손보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출시한 자사의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내 운전자 범위 한정 특약은 운전하는 사람의 범위를 사전에 지정할 수 있다.

보험 가입자 본인만 운전하는 경우 외에도 '가족 운전자 한정(가족 모두)', '가족·형제자매 운전자 한정(가족 모두+형제자매)'도 보장해 운행 중 사고 시 실질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어 가족 동승자와의 교대운전이 잦은 귀성길 장거리 운행에 매우 유용하다.

더불어 '임시 운전자' 특약을 통해 일정 기간 자동차를 가족이 아닌 제삼자가 운전하던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상한다.

해당 특약에 가입할 경우 '운전자연령 한정 특별약관' 또는 '운전자 범위 한정운전 특별약관'과는 상관없이 보상받을 수 있으며 보장 기간은 보험기간 중 1~30일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만약 도로 위 다른 차량과의 실제 사고가 발생했거나 배터리 방전 및 비상급유, 타이어펑크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이 일어났을 경우 악사손보의 자동차보험 가입자 대상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며 연휴 기간에도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GPS 위치확인 서비스를 활용해 사고 발생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1:1 개별 담당 직원이 출동하며 운전자가 출동기사의 현재 위치까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신속한 사고처리를 지원한다.

특히 전기차 운전자들은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전기차 전용 긴급출동 서비스 확장 특약 가입 시 긴급출동 서비스 견인 거리를 업계 최장거리인 150㎞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을 고려해 SK네트웍스의 자동차 종합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와 함께 전기차 긴급충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새해 첫 명절로 연휴 기간 내 교통량 증가가 예상돼 나와 내 가족의 귀성길 안전·편의를 위해 관련 보험 특약에 사전 가입하고 차량 상태를 점검해두는 것이 좋다"라며 "이외에도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등 주행 중 도로교통 안전수칙도 준수해 가족·친지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