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AI셀링코치' 유료 서비스 출시…"판매자 매출 증대 목적"
상태바
11번가, 'AI셀링코치' 유료 서비스 출시…"판매자 매출 증대 목적"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1월 31일 09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11번가가 인공지능(AI)로 판매자에게 상품 판매를 위한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AI셀링코치'를 2월 1일 출시한다.

AI셀링코치는 판매자 회원에게 '셀러애널리틱스'를 통해 제공하던 가격, 리뷰, 경유페이지, 유입키워드 등의 분석 데이터에 11번가의 빅데이터 기반 신규 AI분석 리포트 '아이템찾기', '상품진단하기'를 추가한 서비스다. 

AI셀링코치는 판매자의 매출 증대를 목적으로 마련된 서비스다. AI가 알려주는 다양한 커머스 인사이트로 판매자는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출혈경쟁을 피해 새로운 판매 기회를 찾을 수 있다. 더 많은 상품매출을 올리면서 효율적 가격 결정이 가능해 판매자의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이템 찾기'는 11번가 검색 및 판매 트렌드를 한눈에 보여주고, 특정 상품 키워드에 대한 현 시장 상황 및 경쟁 상황 등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판매자가 타깃으로 삼고 있는 상품군에서 높은 판매 성과를 올리기 위해 어떤 전략으로 접근해야 하는 지 알 수 있다.

'상품진단하기'는 판매자가 보다 심화된 판매전략을 구사하기 위해 11번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 마케팅 수단들과 연계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판매자가 등록한 판매 상품에 대한 진단과 경쟁 상품과의 비교, 광고 효율성 분석 및 효율 제고를 위한 집행 전략 등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AI셀링코치의 베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 결과, 도입 한달간 주문 건수가 전달 같은 기간 대비 평균 10.6% 이상 증가하는 등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11번가는 'AI셀링코치' 유료 서비스를 시작한다. 11번가 판매자 회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템찾기'를 이용할 수 있는 '스탠다드'와 '상품진단하기'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중 선택할 수 있다. 각 상품별로 이용할 수 있는 리포트 횟수가 각각 차등 제한돼 있으나, 11번가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당분간 리포트 이용 횟수를 무제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