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써브웨이 최고 인기 샌드위치는…1000만개 팔린 '이탈리안 비엠티'
상태바
지난해 써브웨이 최고 인기 샌드위치는…1000만개 팔린 '이탈리안 비엠티'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1월 30일 17시 1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2023년 국내 소비자가 가장 사랑한 써브웨이 샌드위치는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 '이탈리안 비엠티'인 것으로 나타났다. 써브웨이 시그니처 메뉴이자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이탈리안 비엠티는 지난해 1000만개 넘게 팔리며 인기를 재확인했다.

써브웨이가 지난해 판매량을 기준으로 '2023 베스트 썹 5'를 공개했다. △이탈리안 비엠티 △에그마요 △스테이크&치즈 △로스트 치킨 △써브웨이 클럽 등 5종이 이름을 올렸다.

1위를 차지한 이탈리안 비엠티는 15cm 샌드위치를 기준으로 지난해 약 1084만개 판매됐다. 숙성한 페퍼로니, 살라미, 햄 등 풍부한 속재료의 조합을 치즈, 채소 등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써브웨이 '입문자'에게도 가장 많이 추천 되는 메뉴다.

에그마요는 일평균 2만2000개씩 판매되며 연간 판매량 총 800만개를 기록해 2위에 올랐고, 약 52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한 스테이크&치즈가 3위를 차지했다.

4위와 5위에는 담백한 닭가슴살을 사용해 체중 및 건강관리 메뉴로 인기 있는 로스트 치킨과 햄, 치킨 슬라이스, 베이컨 조합의 써브웨이 클럽이 각각 선정됐다.

써브웨이 또 다른 인기 메뉴인 샐러드 카테고리에서는 로스트 치킨과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이 각각 1, 2위에 선정됐다. 3위는 완전 채식 샐러드 '베지'가 차지했다. 식단관리족과 다이어터들의 '0순위' 메뉴로 인기를 얻은 영향으로 보인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써브웨이 샌드위치와 샐러드는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올해 역시 써브웨이는 건강하고 신선한 샌드위치와 샐러드로 맛은 물론이고 즐거움 가득한 기분 좋은 에너지까지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