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포인트제도 '스마일캐시'로 통합…"고객 편의 강화"
상태바
G마켓, 포인트제도 '스마일캐시'로 통합…"고객 편의 강화"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1월 26일 16시 4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G마켓이 그간 복수로 운영하던 자사 포인트제도를 '스마일캐시'로 통합 일원화하면서 고객 편의를 강화한다.

G마켓은 그동안 마일리지 개념의 '스마일포인트'와 e머니 개념의 '스마일캐시'를 각각 운영해 왔다. 스마일포인트는 이벤트 리워드 혹은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휘발성 마일리지로, 일정 포인트 이상 모아 할인쿠폰 또는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반면, 스마일캐시는 금액 한도 없이 G마켓과 옥션에서 바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통합으로 고객 입장에서는 포인트 교환이나 전환 과정이 필요 없어지고, 최소 이용 금액 제한이 사라져 사용성이 크게 개선되는 것이다.

기존에 스마일포인트를 제공하던 이벤트는 스마일캐시 적립으로 단계적으로 전환한다. 오는 2월 26일부터 '상품평'을 작성하면 제공했던 포인트를 스마일캐시로 제공한다. 3월에는 옥션 '출석체크', 4월에는 G마켓 '출석체크' 리워드를 스마일캐시로 전환한다. G마켓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전 영역의 포인트 통합 작업을 마무리한다는 복안이다.

고객이 보유한 기존 스마일포인트 사용 지원 정책도 마련한다. 스마일포인트 완전 종료시점까지 전환 최소 기준인 1만원 한도 제한을 없애고, 1포인트 이상부터 전액 스마일캐시로 교환해준다.

G마켓 관계자는 "고객혜택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스마일포인트를 언제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로 통합 운영하게 됐다"며 "전환 번거로움이 없고 사용성이 개선되면서, 포인트 활용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