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내 아들도 10년 뒤 밥 먹을 곳"…병영식당 컨설팅한다
상태바
백종원 "내 아들도 10년 뒤 밥 먹을 곳"…병영식당 컨설팅한다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1월 26일 15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더본코리아 MOU…"부모 마음으로 군 급식 변화에 힘 보태고 싶어"
국방부·더본코리아, 군 급식발전과 조리병 사회진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26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군 급식발전과 조리병 사회진출 지원을 위한 '국방부-더본코리아 업무협약식'에서 이갑수 국방부 군수관리관(오른쪽)과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방부와 더본코리아는 26일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군 급식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협약식에서 "신세대 장병들이 군에 와서도 집에서 먹던 밥과 비슷하게라도 먹을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백 대표는 이어 "내 아들도 10년 정도 후면 가서 밥 먹으며 지내게 될 곳이니, 부모의 마음으로 군 급식이 획기적으로 변화하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군 장교로 복무할 때 간부식당을 운영하며 군 급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최근 모 방송사 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미8군과 우리 군의 병영식당 운영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고 말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백 대표는 1989년 육군 학사사관 14기로 임관해 제7포병여단에서 간부식당 관리장교로 일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방부와 더본코리아는 2월 중 시범부대를 선정해 식당 운영방식 개선과 군 급식에 적합한 조리기구 개발, 조리법 전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병영식당 개선 표준모델을 구축하고 성과를 살펴 컨설팅 사업 확대를 검토한다.

백 대표는 "더본코리아가 전국에 산재한 가맹점들의 질을 높이고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 온 노하우를 군과 공유하고 도움을 준다면 군 급식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역한 조리병의 취업 지원을 위해서도 힘쓰기로 했다.

백 대표는 "군 급식 발전을 위해서는 조리병이 선호하는 좋은 보직이 될 필요가 있다"며 "군 조리병에게는 전역 후 더본코리아 우선채용 기회를 줌으로써 군 경력을 보람되게 여기도록 협력해 보겠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백종원 대표가 군에 대해 각별한 애정이 있으며, 더본코리아는 쉽고 간편한 조리법을 통한 신메뉴 개발에 특화됐다"며 "조리병 숙련도 저하 등 문제를 겪는 군 급식분야의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