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흥행가도 이어간다…올해 '2.3만여 세대' 분양 예정
상태바
롯데건설, 흥행가도 이어간다…올해 '2.3만여 세대' 분양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견본주택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롯데건설이 안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분양 완판을 시작으로 올해 약 2.3만 세대를 공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분양 성적을 받을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26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안산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이 새해 첫 분양 완판단지로 기록됐다. 앞서 진행한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청약 접수 결과, 총 3333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3.07 대 1로 1순위를 마감했고, 정당계약 이후 8일 만에 완판에 성공한 것이다. 

롯데건설 측은 "지난해 첫 분양 단지로 선보인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1, 2블록)'부터 이러한 흥행 분위기는 조성됐다"고 설명했다.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사화동 일원의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1, 2블록)'는 견본주택 오픈 이후 3일간 1만여 명의 수요자가 방문했다. 1순위 청약에서 총 2만 6994건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경남 최다 청약 접수를 기록했으며, 평균 28.3 대 1, 최고 98.7 대 1의 경쟁률을 거뒀다.

뿐만 아니라, 인천 서구에서 분양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도 지난해 11월 정당계약 진행 후 5일 만에 완판 됐다. 1순위 청약에서는 총 1만 9737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11.5 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이는 지난해 인천 최다 청약 접수와 최고 경쟁률로 기록됐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분양 당시부터 뛰어난 입지로 주목받았다. 2025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101 정거장)과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조성된다. 또 주거시설과 각종 문화집회시설, 대규모 상업시설이 복합적으로 개발되는 검단신도시 1단계의 특화구역인 '넥스트 콤플렉스'에 속해 있어 편의성도 뛰어나다.

부산 남구에서는 단일 아파트 최대 규모로 공급된 '대연 디아이엘'이 기록 경신에 동참했다. 1순위 청약통장 총 1만 8837건이 몰리며 지난해 부산 최고 청약건수를 기록했으며, 1순위 평균 경쟁률은 15.62 대 1로 완판에 성공했다.

이외에도 롯데건설은 지난해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 등에서 총 1만 3천 가구를 공급하며 수요자들의 니즈에 적극 부흥했다.

롯데건설은 올해도 대도시 중심의 분양성이 우수한 사업장 약 2.3만 세대를 분양해 흥행 흐름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우수한 입지를 갖춘 부산 '해운대 센텀', GTX-D·E노선 계획이 발표돼 서울 접근성이 좋은 '인천 효성지구', 광명사거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광명 9R' 등을 분양할 예정이다.

또한, 초역세권에 뛰어난 학군, 교통, 생활인프라가 모두 갖춰진 '잠실 미성·크로바', 한강변에 맞닿아 입지와 교육 등 압도적으로 완벽한 주거환경을 갖춘 '청담 삼익', 지하철 4,6호선 더블역세권 입지에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자랑하는 '삼선 5구역' 등에서 분양이 예정돼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분양시장 침체기에도 실수요자들은 상징성과 희소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입지를 갖춘 신규 단지에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좋은 결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