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티라유텍, 中 멀티웨이로보틱스와 제휴 소식에 '강세'
상태바
[특징주] 티라유텍, 中 멀티웨이로보틱스와 제휴 소식에 '강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티라유텍 주가가 26일 장 초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4분 기준 티라유텍은 전일 대비 4.56% 오른 57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중국의 실내 물류 자동화 통합 솔루션 기업 멀티웨이로보틱스와 사업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심을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 

멀티웨이로보틱스는 실내 스마트 물류 전문기업으로 중국 심천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일본, 한국 및 유럽 등에 지사를 두고 전자기기, 항공기, 여객운송 등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스타투스 인사이트가 선정한 '글로벌 무인운반차(AGV) 업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5대 기술 혁신 스타트업'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같은 해 심천기업평가협회가 발표한 '심천 100대 고성장 기업' 중 로봇분야 1위에 꼽히는 등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12월 개최한 첨단로봇산업 전략회의에서 '첨단로봇산업 비전과 전략'을 발표했다. 오는 2030년까지 정부와 민간 합동으로 3조원 이상을 투입해 국내 로봇 시장을 20조원 이상 규모로 육성한다는 것이 골자다. 정부의 이 같은 관련 산업 육성정책 발표로 양사간 사업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양사는 금번 MOU를 통해 국내 스마트팩토리 물류 자동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상호 협력을 통해 물류자동화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통합솔루션 제시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