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 커뮤니티 간담회
상태바
인하대,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 커뮤니티 간담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 성공적 추진·교류의 장
11개 기업 담당자 등 참가 의견 교류
김미화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 산학협력교수가 커뮤니티 간담회 참석자를 소개하고 있다.
김미화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 산학협력교수가 커뮤니티 간담회 참석자를 소개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과 커뮤니티 간담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커뮤니티 간담회는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대학·기업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현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주),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에이티아이(주)와 신규 참여 예정 기업인 (주)핑거, (주)에이아이더뉴트리진, ㈜쓰리디랩스 등 11개 기업의 담당자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천지사 관계자 등이 커뮤니티 간담회에 참가했다.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커뮤니티 간담회에서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성과,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 선정에 대한 포부·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기업·기관 관계자와 일학습병행 훈련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인하대학교는 2015년 IPP형 일학습병행 운영대학으로 선정돼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마케팅 전략기획, 자산운용, 반도체 설계·장비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전자기기 하드웨어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있다. 

최근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사업 운영대학으로도 선정되면서 올해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두 분야인 인공지능 개발, 반도체 설계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을 쏟는다. 이를 위해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첨단 시설·장비를 구축하고 있다. 

장정민 에이티아이(주) HRD(인적자원개발) 담당자는 "일학습병행제가 부족한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충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인공지능 부문에 대한 채용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우수한 인력을 지속적으로 채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태욱 인하대학교 인하인재개발원장은 "그동안 IPP형 일학습병행을 통해 직무 역량 강화, 산학협력, 취업률 제고에 기여한 만큼 이번 첨단산업 아카데미도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기업에서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학교와 기업이 상호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내달 일학습병행 첨단산업 아카데미 학습근로자 대상 커뮤니티를 개최해 기업·직무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