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도매시장 농산물 직매입해 '슈팅배송'으로 쏜다
상태바
11번가, 도매시장 농산물 직매입해 '슈팅배송'으로 쏜다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1월 25일 08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11번가가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에서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직매입해 익일배송 서비스인 '슈팅배송'을 통해 판매한다.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운영하는 온라인 농산물 도패 플랫폼이다. 도매 판매자와 구매자가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직거래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11번가는 최근 '온라인 도매 구매자'로 승인받아, 25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11번가가 첫 매입한 농산물은 서울 가락시장 5대 농산물 도매시장법인 중 하나로 꼽히는 동화청과의 과일이다. △청송사과 △신고배 △제주한라봉 △제주천혜향 △제주레드향 등 5개 품목으로 설 명절 전 과일 구매 수요를 고려했다. 30% 할인쿠폰을 25일 한정 발급해 매입 농산물을 더욱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다. 상품은 11번가 홈 화면 내 '슈팅배송'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는 상품 신선도 유지를 위해 매입한 농산물을 인천에 있는 저온 물류센터에 입고시키고 구매 고객에게 '슈팅배송'으로 주문 다음 날 배송한다.

지난해 11월 말 오픈한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은 현재 저장성이 높고 온라인 거래가 용이한 청과류와 양곡류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11번가는 이후 토마토, 감귤 등을 추가 매입해 판매할 예정이며, 취급 품목 확대에 따라 매입 품목과 행사를 점진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여전히 높은 장바구니 물가 속에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자 한 발 앞서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에 뛰어들어 판매를 시작했다"며 "전국 산지에서 생산된 품질 좋고 가격 착한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면서,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도 보탬이 되는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