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스마트교통 분야 스타트업 육성·지원에 힘 합친다"
상태바
인천경제청 "스마트교통 분야 스타트업 육성·지원에 힘 합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인천교통공사·인천테크노파크, 상호업무협약 체결
지하철 역사·장비 등 인천교통공사 실증자원 활용 혁신 기술·제품 실증 협력
(왼쪽부터 차례대로)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변주영 IFEZ 차장, 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
(왼쪽부터 차례대로)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변주영 IFEZ 차장, 김성완 인천교통공사 사장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경제청은 24일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인천교통공사, 인천테크노파크와 '스마트교통 분야 스타트업 육성 지원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변주영 인천경제청 차장(청장 직무대행), 김성환 인천교통공사 사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스마트 교통 분야 혁신 스타트업 공동 발굴·육성 △스타트업 제품·서비스의 조기 상용화 지원을 위한 실증 프로그램 운영 △실증 지원을 위한 협력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스타트업파크는 인천교통공사의 지하철 역사 공간과 시설·장비 등 다양한 실증자원 공간을 활용하고 실증 지원금을 제공하는 '스마트(Smart)-X 교통 실증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된다.

이번 실증 사업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들은 제품·서비스의 기술 향상과 실제 환경에서의 성능 검증을 통해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평가받고 설치 운영된 자원에 대해서는 구축 실적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된다.

지난해 7개 공공기관, 8개 민간기업, 7개의 대학과 협력해 82개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 현장 실증을 지원한 인천스타트업파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분야 실증자원을 확대하는 등 실증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변주영 인천경제청 차장(청장 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통 분야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기술이 인천의 교통 환경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 또  교통분야 스타트업들에게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Smart)-X 교통 실증 프로그램'은 수요 기술 매칭형(지정과제)과 실증자원 매칭형(자유과제)으로 구성되며 2월 중 인천스타트업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