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랩스, '자이언트 병풀' 비만 억제 효과 논문 발표
상태바
에스크랩스, '자이언트 병풀' 비만 억제 효과 논문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크랩스, 고려대학교 및 전주대학교 연구진과의 협력 통해 제주 유래 자이언트병풀(비티-케어)의 체지방 •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입증

저널지 'Journal of Applied Biological Chemistry'에 실려
▲ 자이언트 병풀 [사진= ㈜에스크랩스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에스크랩스는 '제주 유래 자이언트 병풀(비티-케어)의 체지방 및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관련 내용은 생명과학 연구분야에서 권위 있는 SCI급 저널지인 'Journal of Applied Biological Chemistry' 12월호에 실렸다.

에스크랩스는 고려대학교 서형주 교수 및 전주대학교 정은영 교수와 공동 연구를 통해 제주 유래 자이언트 병풀(비티-케어)의 대사 조절 연구를 진행했다.

실험 결과, 비만 유도 쥐에 병풀을 섭취시킨 결과 병풀이 콜레스테롤 항상성과 지질 대사 관련 유전자를 조절한다는 점을 입증했고 이를 통해 체지방 감소 효과를 최초로 확인했다.

병풀은 고온 다습한 곳에서 주로 자생하며 오래된 역사를 지닌 천연물로 피부 재생에 뛰어난 효과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실험 결과는 병풀이 피부 미용 효과 뿐만 아니라 건강 증진 기능도 갖췄음을 밝힌 것으로 향후 건강기능식품의 주요 원료로써 제주 유래 자이언트 병풀의 높은 활용도를 시사한다.

에스크랩스 관계자는 "병풀의 잘 알려진 효능인 '상처 치유', '재생' 효과 외에도 뛰어난 비만 억제 효과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서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심화된 연구를 통해 병풀의 무궁무진한 잠재 효과를 규명하고, 산업적 가치를 발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