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 보유 유턴기업'에 올해 1000억원 보조금 투입
상태바
'첨단기술 보유 유턴기업'에 올해 1000억원 보조금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유턴기업 유인책 확대…법인세 감면 10년으로 확대
반도체 유턴기업, 비수도권 가면 투자금 45%꺼자 보조금
국내 유턴기업(사진=연합뉴스)
국내 유턴기업(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이승구 기자 | 정부가 반도체 등 첨단 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유턴을 유도하기 위해 국내로 복귀한 '유턴기업'에 대해 1000억원이 넘는 보조금을 투입한다.

또한 세법 개정을 통해 유턴기업에 적용되던 법인세 감면 기간을 10년으로 늘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3일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첨단전략산업 등 고부가가치 창출 기업의 국내 유턴 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정부 차원의 유인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박덕열 산업통상자원부 투자정책관은 23일 반도체 부품 제조 유턴기업 '심텍'의 청주공장을 방문해 생산시설과 투자 예정공간 등을 둘러보며 이 같은 내용의 정부의 지원 제도를 설명했다.

심텍은 반도체 및 모바일용 인쇄회로기판(PCB)를 주로 생산하는 첨단기술 보유업체로 지난해 5월 유턴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산업부는 첨단전략산업·공급망핵심 분야 등 고부가가치 기업의 유턴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국내 복귀 기업에 지급하는 투자보조금 예산을 지난해 570억원에서 올해 1000억원으로 늘렸다.

또한 세법 개정으로 국내에 복귀하는 기업에 적용되던 법인세 감면기간도 기존 7년에서 올해 10년으로 연장하는 등 유턴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를 강화했다.

특히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백신 등 국가전략·첨단전략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국내로 돌아와 비수도권에 투자하면 45%, 수도권 투자 시에는 26%의 투자보조금을 지원한다.

비수도권에 투자하는 첨단업종, 국가전략·첨단전략기술 분야에 대해서도 최대 75%의 국비분담율을 적용한다.

박덕열 정책관은 "첨단산업 등의 유턴투자는 투자·고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수출 동력 확보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들 기업의 국내복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