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수 작곡가·김광수 대표, 새 미디엄 템포곡으로 호흡
상태바
조영수 작곡가·김광수 대표, 새 미디엄 템포곡으로 호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조영수 작곡가와 포켓돌스튜디오 김광수 대표가 새로운 미디엄 템포곡으로 호흡을 맞춘다.

지난 14일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 측은 김광수 대표가 조영수 작곡가와 협업해 미디엄 템포 음악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는 SG워너비, 씨야, 다비치 이후 약 13년 만에 의기투합해 선보이는 미디엄 템포곡이다.

이번 곡은 지난 2007년 발매된 SG워너비의 '한여름날의 꿈 (Duet With 옥주현)' 같은 느낌으로 BAE173 제이민, 영서, 클라씨 지민, 보은, 그리고 판타지 보이즈 링치가 가창에 참여한다. 앞서 조영수 작곡가가 작곡한 '한여름날의 꿈'은 발매 당시 영국풍 미디엄 템포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두 사람은 SG워너비, 씨야, 다비치 등 아티스트 곡 작업을 함께하며 국내 미디엄 템포 역사를 이어왔다.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결성된 MSG워너비와 WSG워너비(가야G)가 한 차례 미디엄 템포곡을 선보인 바, 대중에게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해당 장르를 향한 관심을 높였다.

그중 조영수는 WSG워너비(가야G)의 '결국엔 너에게 닿아서'를 프로듀싱, 사랑을 찾은 설렘을 가슴 찡하게 표현한 미디엄 템포곡으로 지난해 인기를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