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타인의 투자현황 알려주는 '오늘의 투자소식' 개시
상태바
핀크, 타인의 투자현황 알려주는 '오늘의 투자소식' 개시
  • 이지영 기자 ljy@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1월 11일 08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지영 기자 | 핀크(대표 조현준)는 금융 SNS '리얼리'에서 매일 새롭고 유익한 금융·커리어 정보를 발굴해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 주제로는 투자 고수들의 주식투자 현황을 제공하는 '오늘의 투자소식'을 준비했다.

지난 8월 리얼리 서비스 개편 당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리얼리에서 가장 궁금한 토픽'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식투자'가 1위로 뽑혔다. 핀크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투자 고수를 비롯한 자신이 팔로잉한 유저들의 투자 수익 및 거래내역을 정보화해 직관적인 피드 형식으로 업데이트해주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기존에는 다른 유저들의 페이지를 방문해 변동된 투자내역을 일일이 찾아봐야 했다면, 이제는 투자소식 피드만 확인하면 금융 고수를 포함한 다른 유저들의 주요 투자 활동내역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본보기로 삼고 싶은 유저들의 투자소식을 참고해 더 나은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수익성을 개선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투자소식 종류는 전날 대비 오늘의 수익 변동을 알려주는 '종목별 수익금·수익률', 오늘 사고 판 거래내역을 알려주는 '오늘의 매수·매도' 등 투자 고수들의 다양한 주식 투자현황으로 구성됐다. 투자 고수는 투자금액과 수익률이 서비스 내 상위 랭커인 사람들로 선정된다.

아울러 자신의 페이지 내 주식 탭에 들어가면 보유하고 있는 각 종목별 수익률·수익금 변동내역과 일일 기준 매수·매도 내역도 볼 수 있다.

핀크는 투자소식을 시작으로 대출, 소비, 부동산으로 정보 제공 영역을 확대하고, 추후 유저들이 주제별로 토론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해 커뮤니티 측면을 더욱더 강화할 계획이다.

핀크 조현준 대표는 "리얼리 이용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투자 고수들의 투자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해 이용자들의 슬기로운 투자 전략 수립을 도울 예정"이라며 "금융 및 커리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이용자들의 정보 갈증을 해소하고, 더 나은 삶을 이끄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