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제로원, CES 2024서 협력 스타트업 혁신 기술 공개
상태바
현대차그룹 제로원, CES 2024서 협력 스타트업 혁신 기술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차그룹
사진=현대차그룹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ZER01NE)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onsumer Electronics Show, CES 2024)에서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혁신 기술을 알린다고 11일 밝혔다.

제로원은 CES 2024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소개하고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네트워크 확보 △협업 기반 확대 △투자 기회 창출 등 글로벌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현대차그룹과 정몽구재단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스타트업 등을 육성하고자 함께 운영하고 있는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프로젝트를 통해 지원한 기업도 참여했다.

제로원은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제로원 컴퍼니 빌더(ZER01NE Company Builder)를 통해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들에게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36개의 사내 스타트업을 독립 기업으로 분사시켰다.

CES 2024에는 △제로원 컴퍼니 빌더로 육성한 4개 사 △제로원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육성한 5개 사 △H-온드림 스타트업 프로젝트로 지원한 2개 사 등 총 11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제로원 관계자는 "그동안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데 집중해 왔다"며 "CES 2024 참가로 제로원이 육성한 스타트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뻗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