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은 LS그룹 회장 "제조 경쟁력 강화…신사업 인재 육성 힘쓸 것"
상태바
구자은 LS그룹 회장 "제조 경쟁력 강화…신사업 인재 육성 힘쓸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은 LS그룹 회장
구자은 LS그룹 회장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구자은 LS그룹 회장은 2일 올해 기존 주력인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차전지 등 신사업 분야를 이끌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구 회장은 이날 안양LS타워에서 발표한 신년사에서 "변화가 심한 환경 속에서 안정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강한 실행력이 뒤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중점 추진할 세 가지 사항으로 △제조 안정화 및 압도적인 제조 경쟁력 확보 △미래 신사업·신시장 개척 선도 인재 확보·육성 △경영철학 'LS파트너십' 재무장을 제시했다.

구 회장은 "제조 경쟁력은 우리가 갖춰야 할 가장 우선적이고 근본적인 경쟁력"이라며 "이를 위해 생산설비, 인력, 투자, 유지보수 등 제조 요소 전반을 면밀히 재검토하고 시스템 자동화를 확대 구축해 제조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가 추구하는 '비전 2030'의 핵심인 탄소 배출 없는 전력(CFE)과 '배전반'(배터리·전기차·반도체)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실행력으로 성과를 창출할 인재가 대단히 중요하다"며 "차세대 사업가 육성, 사내 MBA 등을 통해 인재를 확보·육성하는 데 많은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했다.

구 회장은 이어 "목표도 중요하고 실행력도 중요하지만 무작정 속도를 내기보다는 지속가능하고 올바른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며 "임직원 여러분들은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이자 '함께하면 더 큰 성과를 낸다'는 우리의 경영철학, LSpartnership을 다시 한 번 가슴에 되새기고 실천에 옮겨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