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제휴·투자·M&A 등 협업은 필수"
상태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제휴·투자·M&A 등 협업은 필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2일 "희생과 배려를 통해 헌신적인 협업으로 하나금융그룹의 역량을 결집하고, 나아가 경쟁자를 포함한 외부와의 제휴, 투자, M&A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업을 이뤄내 금융이 줄 수 있는 가치 그 이상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함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협업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각 사의 한정된 자원으로 강력한 경쟁자들과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며 "서로를 위한 희생과 배려를 통해 헌신적인 협업으로 하나금융의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은행 설립이래, 하나금융은 수많은 위기와 역경을 이겨내며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면서 "올 한 해도 엄격한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하에, 내실과 협업을 기반으로 업의 경쟁력과 글로벌 위상을 강화하고, 신영토 확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함 회장은 임직원에게 "우려했던 위험이 현실화되는 등 고난과 시련도 곳곳에 도사리고 있을 것"이라면서도 "모두에게 진심을 다하고, 다같이 나누고, 희망을 더하며 함께하는 착한 금융을 통해 슬기롭게 극복해 그룹의 새로운 백년을 위한 토대를 만들어 보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